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관련/블로그팁

다음뷰 글 목록에 썸네일 이미지가 안 나온다면...

티스토리나 다음 블로그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라면 하단에 다음뷰(daumview) 추천버튼과 발행한 포스트들을 다음뷰에서 수집해 가도록 기본적으로 설정하여 쓰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압니다. 다음뷰 사이트에 접속해 보면 수집된 포스트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몇 일전 다음뷰에서 글을 보다가 문득 평소에 인식 못하고 있던 부분이 눈에 들어 왔습니다. 보통은 포스트에 사진이 들어가 있는 경우 다음뷰 목록 오른쪽에 썸네일로 사진이 표시되는데 유독 내 포스트 목록에만 썸네일이 표시되지 않고 있는 겁니다.
사실 별로 큰 문제가 아닐 수도 있지만 남들 다 되는데 나만 않되면 그게 묘하게 차별대우 받는 느낌이랄까... ^^
 

현재 스킨을 직접 제작해서 쓰고 있다보니 처음엔 코딩에 문제가 있나 싶어서 HTML과 CSS, Javascript 까지 몇시간 동안 쭈욱~ 훑어보고 돌려봤는데 별 이상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음뷰 사이트에 관련 내용이 있나 싶어서 찾아 봤는데 FAQ란에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와 있더군요.


쉽게 관련 내용을 찾은 줄 알고 좋아했는데 달랑 저 내용이 전부라는...
(FAQ란을 왜 만들어 놓은 걸까요?)

다시 검색엔진에서 관련 내용을 검색해 봤는데 역시나 원인이나 해결책이 나와있는 정보... 없습니다.

결국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것이 제일 빠를듯 싶어서 문의 글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1시간 만에 아래와 같은 내용의 답변메일을 받았습니다.


동문서답형 답변메일에 황당했습니다. 답변이 빨리 왔다고 좋아했는데 이게 무슨 시츄에이션인지...

티스토리 이용자라고 밝히고 문의를 했는데 타블로그 서비스 어쩌구 한다는 것은 글을 제대로 읽어 보지도 않고 기계적으로 답변을 주고 있다는 것인데...
 
슬슬 화가 나더군요. 그래서 항의성 질의를 다시 올렸습니다.
그런데, 처음과는 다르게 6시간이 지나도 답변메일 안 옵니다. 기다리다 지쳐 다시 항의질의 올렸는데 역시 답변 안 옵니다. 
슬슬 인내심이 바닥을 긁을 즈음 직접 전화로 문의하는 것이 빠를 것 같아 다음사이트에서 전화번호를 뒤져봤는데... ㅎ 왠간해선 전화번호 찾기 어렵더군요.
전화번호 찾아 삼만리 하다가 결국 고객센터 공지사항에서 전화번호를 찾았습니다.(있긴 있더군요.)


바로 전화를 걸어 항의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접수하는 분이 내용을 알아보고 몇 분 후에 전화를 다시 주신다고 하기에 끊고 기다렸습니다.
10여 분쯤 지난 후 다음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왔고, 퇴근시간이라 내일까지 이 부분에 대한 수정을 하겠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사실 원인이 무엇이고 해결책은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문의를 한 것인데, 해결까지 해주신다는 답변... 짜증나던 마음을 아주 시원하게 풀어주시더군요.

현재는 다음뷰 글 목록에 썸네일 이미지 아주 잘 나옵니다.

문제를 해결하면서 느낀거지만 다음이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를 찾기 어렵도록 배치한 것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글로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것을 다음측이 선호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전화번호를 잘 보이는 곳에 배치하면 아무래도 문의전화가 폭주할 가능성도 있을 수 있으니...
아무튼 덕분에 다음 고객센터로의 문의 전화는 연결이 아주 빠르게 잘 됩니다.

결론!
다음뷰 글 목록에 썸네일 이미지가 안 나온다면 우선 고객센터로 문의글을 올리고, 기다려도 답변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위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문의하세요! 빠른 해결이 가능할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