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정보&팁/IT정보

[공튀기기] 고전게임 공튀기기 다운로드

고전게임 공튀기기를 즐겨봅시다. ^^

 

공튀기기 실행화면

▲ 중독성있는 고전게임 공튀기기.

 

킬링타임 게임으로 유명한 공튀기기 게임을 소개할까 합니다. 전통적 실행방식의 공튀기기는 8bit 시절의 고전게임으로 요새 나오는 게임처럼 그래픽이 화려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공튀기기는 고전게임인 8비트 게임들이 그렇듯이 상당히 세밀한 조정과 적절한 타이밍 그리고 테크닉이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고 있는 게임인데요. 굉장히 단순한 것 같으면서도 의외로 머리를 쓰게 만드는 재미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1. 고전게임 공튀기기의 다운로드

 

공튀기기

 

공튀기기는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실행파일 게임인데요. 의외로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가 포함되어 오염된 파일들이 많습니다. 사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이 오염되어 있으면 많이 짜증나죠.

 

그래서 아래 올린 공튀기기 파일은 바이러스 검사와 스파이웨어 검사를 마친 순수하고 깨끗한 파일로 준비했습니다. 안심하고 다운로드 받아 즐기세요.

 

▼ 공튀기기 다운로드

공튀기기.zip

 

 

2. 고전게임 공튀기기 조작법

 

 

공튀기기는 정말 단순한 게임으로 게임진행에 사용되는 키도  좌,우 방향키만을 사용하여 진행됩니다. 그러나, 위에서도 언급했듯 고전게임의 특징인 정확한 조절능력과 적절한 순간 타이밍, 키 조작 테크닉이 필요한데요. 의외로 단순한 것 같으면서도 정확한 위치에 공을 착지시키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조작키 안내]

 - 공의 좌/우 이동 조작키 : 방향키 ← 와 →를 이용. 

 - 공의 속도 조절 : Enter 키 클릭한 후 속도 상승은 ← 키, 속도 하강은 →키를 이용.  기본속도는 5입니다.

 - 게임 종료 키 : Esc 키

 

 

3. 공튀기기 게임진행 화면 및 간단한 공략법 

 

 

첫번째 스테이지는 왼쪽 하단에서 시작해서 오른쪽 하단의 벽돌이 비어있는 출구로 공을 이동시키면 클리어됩니다.

 

 

오른쪽의 색과 모양이 다른 2개의 벽돌을 공을 이용해 깨트리고 하단의 출구로 공을 이동시키세요.

 

 

두번째 스테이지는 왼쪽에서 시작해 오른쪽 출구로 공을 이동시키면 클리어됩니다.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서 공을 이동시키는게 포인트죠.

 

 

세번째 스테이지는 왼쪽 상단에서 시작해서 오른쪽 하단의 출구로 공을 이동시키면 클리어됩니다.

이번 스테이지에는 깨지는 벽돌과 화살표 모양이 들어가 있는 벽돌이 나오는데요. 화살표 벽돌은 공이 화살표 방향으로 일직선으로 뻗어가도록 하는 벽돌입니다. 잘 이용해서 공을 출구로 이동시키세요.

 

 

네번째 스테이지는 왼쪽 하단에서 출발해서 오른쪽 상단의 출구로 공을 이동시키면 클리어됩니다.

이번 스테이지에는 위 사진처럼 튕기는 벽돌이 처음 등장합니다.

 

 

튕기는 벽돌은 앞으로 자주 보게되는데요. 공튀기기를 정확히 조작해서 공이 충분히 상승할 때 오른쪽으로 이동시켜야 위층 벽돌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때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다섯번째 스테이지는 왼쪽 상단에서 시작해 오른쪽 하단의 출구로 공을 이동기키면 클리어됩니다.

이번 스테이지는 깨지는 벽돌과 튕기는 벽돌을 잘 이용해야 하는데요. 위 사진처럼 벽돌을 깨고 내려와 튕기는 벽돌까지 한번에 이동해야 합니다.

 

 

조작을 잘 못해서 튕기는 벽돌 이전의 3개의 깨지는 벽돌을 다 파괴하고 나면 이동하기 곤란해집니다.

 

 

여섯번째 스테이지는 오른쪽 상단에서 시작해서 오른쪽 하단의 출구로 공을 이동시키면 클이어됩니다.

이번 스테이지에는 화살표 벽돌을 잘 이용해야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폭탄벽돌로 공이 떨이지지 않도록 조심해서 조정하세요.

 

 

일곱번째 스테이지는 왼쪽 하단에서 시작해서 오른쪽 상단의 출구로 공을 이동시키면 클리어됩니다.

이번 스테이지는 시작부터 깊은 함정에 빠져 있는데요. 여길 나오려면 양쪽 벽에 공이 튕길 때 빠르게 반대쪽 방향키를 눌러서 지그재그로 벽을 타고 올라오는 테크닉이 필요합니다.

 

 

처음에만 적응이 안돼서 그렇지 조금만 연습해보면 어렵지 않게 지그재그 벽타고 올라오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앞으로 계속 사용될 기본 기술 중 하나이니 꼭 마스터해야 합니다.

 

 

여덜번째 스테이지는 왼쪽 상단에서 시작해서 오른쪽 하단으로 공을 이동시키면 클리어 됩니다.

이번 스테이지는 화살표 벽돌을 잘 이용하는게 포인트인데요.

 

 

첫번째 화살표 벽돌을 이용해 반대편 벽에 공이 부딪힐 때 쯤 반대방향 키를 눌러서 공을 튕겨줘야 두번째 화살표 벽돌위로 공을 위치시키는게 포인트입니다. 의외로 까다로운 스테이지니 조심해서 도전해 보세요.

 

고전게임 공튀기기의 공략법은 여기까지 소개하겠습니다.

중독성 있는 게임이니 적당히 즐기세요~

 

Post by eyapp